티스토리 뷰

반응형

몰라서 못 받는 정부지원금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주민등록증 지참 후 주민센터에 가셔서 복지멤버십 가입하시면  몰라서 못 받고 놓칠 수 있는 정부지원금 받을 수 있습니다. 복지멤버십에 대해 잘 알아보시고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 지원금 놓치지 마세요.

몰라서 못 받는 정부지원금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복지멤버십이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개인 또는 가구의 소득, 재산, 인적특성을 분석하여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1. 맞춤형 급여 안내(복지멤버십)를 가입합니다.

2. 소득, 재산, 인적 특성을 분석하여 판정을 합니다.

3. 받을 수 있는 사업을 안내합니다.

** 신청인의 공적자료를 기반으로 판정이 되며 변동 사항이 발행할 때는 시스템에 자동 적용이 됩니다.

 

복지멤버십에서 받을 수 있는 복지의 종류

                  급여의 종류                  급여 내용                         지원금액
임신,출산 영양플러스, 첫만남이용권, 산모,신생아건강관리 지원사업등 300만원(첫만남이용권 둘째부터)
육아 부모급여, 아동수당, 아이돌봄등 100만원 (부모급여)
아동,청소년 초중고 교육비지원, 스포츠강좌 이용권, 청소년한부모자립지원등  
생활지원 기초생활보장, 저소득층요금할인(전기,가스.이동통신등)등 184만원(기초생활보장 4인가족기준)
어르신 노인맞춤 돌봄서비스,기초연금,노인일자리및사회활동지원사업등 32만원(기초연금),
27만원(노인일자리지원)

지난 2년간 1,019만 명이 가입하여 10명 중 2명만 가입(19.8%)하여 아직도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재 42만 건의 복지 서비스를 안내받은 시고 지원을 받은 실 수 있습니다. 위의 복지를 전부 활용한다면 총 643만 원정도를 받은 실 수 있으니 복지 멤버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복지맵버심 신청방법

오프라인 신청 : 가까운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 방문 후 창구에서 문의하여 서류 작성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 pc에서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접속 후 간편 인증을 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모바일에서는 복지로 어플을 핸드폰에서 접속하신 후 간편 인증을 하고 가입하시면 됩니다.

현재의 복지 정책

2024년부터 정부가 다른 예산은 줄였지만 사회적으로 취약한 분들과 취약계층 생계급여와 기초연금은 올렸습니다. 다양한 취약계층에 계신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금은 확대하고 하고 있습니다. 놓치지 마시고 복지 멤버십가입하셔서 지원받으시길 바랍니다.

 

복지멤버십과 보조금 24의 차이점

보조금 24는 선택한 기준에 따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을 보여주고 내가 직접 받을 수 있는지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복지멤버십은 나에게 해당하는 복지의 혜택이 나오거나 신청기간이 다가오면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한번 가입해 놓으면 알아서 알림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 상담센터 : 129

복지로 누리집이용문의 : 1566-03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