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정보 노출되고 있는 카톡, 이 기능 빨리 끄세요

개인정보 노출되고 있는 카톡, 이 기능 빨리 끄세요. 많은 분들이 몰라서 못 끄고 계속 사용하고 있어서 범죄에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의 범죄 표적이 되고 있는 기능에 대해 알아보시고 빠르게 이 기능을 끄셔서 조금이라도 범죄 대상에 노출이 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카톡의 현실

카톡 안에 내 이름 프로필 사진등 나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카톡에 모두 들어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무방비 상태로 나와 상관이 있든 없든 나의 정보가 노출되는 부담감으로 걱정이 많이 됩니다. 카톡프로필 정보로 상대방에 대한 대략적인 정보를 파악하여 보이스피싱 사기를 저지르는 범죄자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내번호만 알면 카톡에 친구로 등록되니까 나한테 쉽게 카톡을 해 올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프로필을 내가 아는 사람의 사진으로 해 놓거나 자신의 이름을 내가 아는 사람이름으로 설정한 다음 카톡 대화로 나에게 접근하여 악성 앱을 설치하게끔 유도하거나 돈을 송금하게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만 갖고도 카톡으로 친구등록이 바로 된다는 것이 범죄로 이어질 수 있으니 진짜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톡 정보 누출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카톡에서 이걸 끌 수 있는 기능이 나왔습니다. --- 불특정 다수에게 나의 정보가 노출되는 것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방법은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옵션 - 상대방이 내 번호를 갖고 있어도 내가 그 사람의 카톡에 뜨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번호만 가지고는 나의 카톡 프로필을 볼 수가 없습니다.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을 끄는 방법

1. 카톡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한다.

2.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간다.

3. 카카오톡을 검색한다.

4. 업데이트키가 나오면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한다. 업데이트가 안 나오는 사람은 이미 업데이트가 된 겁니다.

5. 카톡으로 들어가서 톱니바퀴모양을 누른다.

6. 친구관리를 누른다.

7.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을 보면 버튼이 노랗게 들어와 있는 버튼을 꺼 주시면 됩니다.

친구추가 허용을 꺼 놓으신 분들이 친구추가 하는 방법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를 하지 않고 카카오톡 ID 또는 친구 추가용 QR코트를 이용하여 친구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1. 카톡으로 들어간다.

2. 톱니바퀴를 누른다.

3. 전체설정을 누르면 프로필 관리가 나오게 된다.

4. 프로필 관리를 누른다.

5. 카카오톡 ID를 누른다

6. 내 ID를 만들고, ID 검색 허용을 활성화한다.

 

멀티프로필을 활용하는 방법

1. 카톡 메인화면에서 내 프로필 이름 옆에 화살표를 누른다.

2. 멀티프로필이 나온다.

3. 멀티프로필 만들기를 누른다. (최대 4개까지 만들 수 있다.)

4. 내가 원하는 상대만 지정해서 내 특정 프로필을 노출하는 기능입니다. --- 회사 사람들만 볼 수 있는 프로필, 가족들만 볼 수 있는 프로필, 친구들만 볼 수 있는 프로필등 나눠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프로필엔 이름과 사진을 올려놓지 않고 멀티프로필에만 나의 이름과 사진을 올려놓는다면 내 번호를 알고 있는 사람이 나를 카톡에 친구로 저장해도 나의 기본 프로필에는 이름도 사진도 나오지 않게 됩니다.

내가 믿을 수 있는 사람들에게만 나의 프로필을 노출시킬 수 있어서 안심할 수 있으니 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카톡 pc버전 오류를 해결하는 9가지 방법

1. 카톡 pc버전을 완전히 삭제한 다음 다시 재 설치를 한다.

2.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을 한다.

3. 카톡 인증기기 관리를 한다.

4. 카톡 pc버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5. 호환모드로 카톡 pc버전을 업데이트한다.

6. windows powershell(관리자)를 이용한 권한을 재설정한다.

7. 카톡 실행파일에 직접 관리자 권한을 재설정한다.

8. 카톡 설정 중 프로시 서버를 사용한다.

9. 시계 동기화를 한다.

 

** 아이티 기능의 홍수 속에서 줄줄이 셀 수 있는 나의 정보를 지키는 일은 새로운 기능에 대한 업그레이드를 꼭 하셔서 어느 누구도 피해가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